윈도우7

윈도우7의 작업관리자.. 마음에 드네...

sungtg 2009. 2. 24. 12:06

윈도우 7의 작업관리자의 기능을 보니까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메뉴 탭중에 perfomance, service , user라는 탭이 더 보입니다.



새롭게 생긴 service 탭을 보니까, 윈도우 서비스에 있는 항목들이 보여지는 군요..
xp에 보면 관리도구/서비스 부분이 되겠네요



performance 탭을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대강은 짐작을 하겠지만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메모리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하단에 Resource Monitor..에 자세한 내용이 들어 있을 것 같습니다.




Resource Monitor.. 를 클릭해보니까 역시 각 하드웨어 자원별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군요..

Overview는 프로세스 탭하고 같은 것이고
Cpu는 현재 cpu의 사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아래  

Service 항목은 윈도우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고,

중간에 Associate Handels(핸들)을 보려면
프로세스 이름을 적어서 확인해보면 되는데 "
svchost.exe" 라는 파일이
실행하고 있는 핸들을 검색해봤습니다.





Memory 탭을 보니까 메모리에 떠있는 프로세스를 보여주는군요
그래프 그림도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Disk 탭은 현재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보여줍니다.
디스크의 가상메모리 부분이 되겠네요..





Network 탭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프로세스들이 맨 위쪽에 표시되고
중간에는 현재 각 프로세스간에 주고받는 대역폭이 나오고
아래 TCP Connectiondptjsms 현재 접속중이 사이트의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네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을 좀 더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