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인터넷강의 도중에 끊김현상이 심해서 ping검사를 해봤는데....

sungtg 2009. 4. 23. 12:50
노트북으로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보는데요(집이 아니라 다른 장소에서)
노트북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비스타 이구요 어제까지 아무문제 없이 잘 봤는데
동영상 시청이후 10~20분만에 꺼지기도하고 1~2분만에 꺼지기도 합니다.

도저히 강의에 집중을 할수가 없어서 노트북을 가지고 집으로 왔는데요
집에와서 인터넷 연결 후 동영상을 보니까 에러메시지가 안뜨더라구여

문제인지도 잘 모르겠고 노트북 포맷하고 윈도우 XP로 깔아볼까 생각했는데 포맷하고 다시 프로그램들 전부 설치하려니 도저히 엄두가 안나네요

집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잘 되길래 인터넷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하셔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부하는 장소에서 인터넷 핑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핑 테스트 결과가 이렇게 나왔는데요,
강의가 도중에 끊기는 현상이 인터넷에 문제가 있는게 맞나요?






TTL값은 인터넷 상에서 여러 네트워크(라우터)를 거치게 되면서 하나씩 줄어듭니다
       (보통은 128값보다 적게 나올때 접속이 양호한 상태)
 TTL값이 너무 적으면 : 패킷을 잃어버려 접속이 끊기고
 TTL값이 너무 크면 : 서비스 관리자가 인터넷 트래픽을 나타냄

 bytes, TTL : 값은 일정하게 나올수록 양호
 Time : 작게 나올수록 접속 상태 양호

외부에서 연결하는 인터넷 라인에 문제가 있네요.
벌써 패킷 손실이 심해요..
집에서 인터넷 강의를 보는 것이 좋겠군요..

인터넷강의 라는 것이 ... 스트리밍 방식이라서..
미디어플레이어에서 버퍼링과 함께 다운받고.. 마지막 패킷에 다음 패킷주소가 있어서
계속 신호를 보내면서 데이타를 가지고 와서 보여지는 과정인데..

패킷에 손실이 많으면 당연히 미디어플레이가 죽지요.. 퍽 하고 꺼지는 경우도 생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