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윈도우 8에서 앱(app)의 업데이트

sungtg 2013. 2. 7. 15:05

윈도우 8에서 앱의 업데이트는 어떻게 ?

 

 

 

 

 

업데이트 프로세스는

새 버전의 앱이 다운로드되어

사용자의 프로필에 설치되며,

그 후에 바로 이전 버전이 컴퓨터에서 제거됩니다.

 

Windows Installer와 달리,

패치 파일 또는 Windows 스토어 앱을 배포하는 데 사용되는 다른 파일의 개념이 없습니다.

 

Windows 스토어 앱이 사용자의 프로필에 설치되므로 각 사용자가 Windows 스토어 앱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다른 사용자의 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앱을 설치, 업데이트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할 것은

컴퓨터에 여러 사용자가 있을 경우에

a 사용자가 최근에 b라는 앱을 업데이트 했는데..

사용자가 b 앱을 업데이트를 했을 때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앱의 폴더와 파일들은 읽기 전용으로 시스템에서 관리를 합니다.

따라서 윈도우 8에서 앱과 관련된 폴더를 강제로 권한을 바꿀 경우에는 앱이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앱 패키지의 구성요소

 

Windows 스토어 앱 패키지 – .appx

appx 패키지에는 Windows 스토어 앱을 정의하는 모든 구성 요소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appx 패키지는 .appx 파일 확장명을 사용하며 Windows 스토어 앱의 설치 단위입니다. appx 패키지는 ISO 및 ECMA OPC(Open Packaging Conventions) 표준의 하위 집합으로 정의된 ZIP 기반 컨테이너 파일입니다.

 

App payload  - 앱 코드 파일

페이로드 파일은 Windows 스토어 앱을 만들 때 작성하는 코드 파일입니다.

 

App manifest  - 앱 매니페스트 파일(AppxManifest.xml)

앱 매니페스트는 앱의 ID, 앱의 기능, 배포 및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선언합니다.

 

App block map : 앱 패키지의 블록 맵 파일(AppxBlockMap.xml)

블록 맵 파일에는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앱 파일과 함께 운영 체제가 파일 무결성을 확인하고 앱에 대한 업데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하는 관련 암호화 해시 값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App signature  - 앱 패키지의 디지털 서명 파일(AppxSignature.p7x)

앱 패키지 서명은 패키지와 콘텐츠가 서명된 후에 수정되지 않았음을 확인해 줍니다. 서명 인증서가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인증서를 유효화하는 경우 서명은 또한 패키지에 서명한 사람을 식별합니다. 패키지의 서명자는 일반적으로 앱 게시자 또는 작성자입니다.

 

패키지 ID

앱 패키지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는 패키지를 정의하는 5부분으로 구성된 튜플입니다. 이 튜플은 패키지 ID라고 하며 다음 데이터로 구성됩니다.

 

Name
앱 패키지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예: "myCompany.mySuite.myApp"

참고  이 이름은 반드시 앱 타일에 표시되는 이름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Publisher
게시자는 Windows 스토어 앱의 게시자를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시자는 Windows 8 개발자 계정을 등록하는 데 사용된 계정과 동일합니다.

 

Version
앱의 이후 릴리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네 부분으로 구성된 버전 설명자(주 버전.부 버전.빌드 번호.수정 번호)입니다. 예: "1.0.0.0"

 

ProcessorArchitecture
앱 패키지의 대상 아키텍처입니다. 이 값은 "x86", "x64", "arm" 또는 "neutral"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필드는 모든 아키텍처를 나타내는 "neutral"일 수 있습니다.

 

ResourceID

앱 패키지의 리소스를 지정하는 게시자가 지정한 문자열입니다. 튜플의 이 부분은 주로 앱 패키지에 지역과 관련된 자산(예: 언어)이 있는 경우 사용됩니다.

 


앱 패키지 용량


앱 패키지가 지원하는 앱의 최대 용량 제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수 파일 100,000개
패키지 크기 100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