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윈도우8 파일 히스토리로 사용자 파일 보호

sungtg 2012. 9. 4. 08:46

중요한 파일은 항상 백업해 두어야 한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윈도우 8에 보니까 파일 히스토리 기능이 있군요..

좋은 기능인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노트북이나 테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파일 히스토리 란?

파일 히스토리는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즐겨찾기 및 연락처 폴더에 저장된
개인 파일을 지속적으로 보호하는 백업 응용 프로그램으로,
파일 시스템을 주기적으로(기본적으로 매 시간마다) 검색하여 변경 내용과 다른 위치에 저장된 변경된 파일의 복사본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개인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사용자가 선택한 전용 외부 저장 장치에 복사본이 저장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이러한 모든 개인 파일의 변경 내용 기록을 완전하게 작성합니다.

Windows 8에서 소비자의 파일을 보호하는 새로운 수단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Windows 7의 기존 Windows 백업 및 복원 기능을 대체합니다.

이 방식이 기존 백업 및 복원과 다른 점은?

안타깝게도 백업 응용 프로그램은 그리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
원격 분석 결과를 보면 Windows 백업 기능을 사용하는 개인용 PC는 채 5%가 안 되고, 타사 도구를 모두 합해도 백업되는 개인용 PC는 절반에 훨씬 못 미칩니다.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와 디지털 기록은 언제든지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는 취약한 상태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8에서 다음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1. 모든 Windows 사용자가 설정하여 개인 파일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간편한 데이터 보호 기능 구현
  2. 백업을 설정하고 사용하는 데 있어서의 복잡성 해소
  3. 백업을 자동화된 서비스로 바꾸어 사용자의 조작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사용자 파일 보호
  4. 개인 파일의 여러 버전을 훨씬 손쉽게 찾아 미리 보고 복원할 수 있는 단순하고 이목을 끄는 복원 환경 제공

설정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해 파일을 백업하려면 먼저 파일을 저장할 드라이브를
설정해야 합니다. 크래시나 기타 PC 문제로부터 파일을 보호하기 용이하도록 외장형 드라이브나 네트워크 위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라이브러리, 연락처, 즐겨찾기, 바탕 화면에 있는 파일의
복사본만 저장합니다. 다른 곳에 있는 폴더를 백업하려면 기존 라이브러리 중 하나에 추가하거나 새 라이브러리를 만들면 됩니다.

 

파일 히스토리를 설정하려면

  1. 파일 히스토리 제어판 애플릿을 엽니다.
  2. 외장형 드라이브에 연결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친 다음 켜기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또한 드라이브를 PC에 연결하고 표시되는 알림을 탭하거나 클릭하고...



… Configure this drive for backup(이 드라이브를 백업용으로 구성)을 탭하거나 클릭하여 자동 실행에 드라이브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부터 매 순간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즐겨찾기, 연락처에 변경 내용이 있는지가 확인됩니다. 그리고 변경된 파일이 발견되면 자동으로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로 복사됩니다

파일 복원

문제가 발생하여 개인 파일을 하나 이상 잃었을 때, 복원 응용 프로그램으로 다음 작업을 아주 간단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탐색기와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개인 라이브러리, 폴더 및 파일 탐색
  • 키워드, 파일 이름 및 날짜 범위를 사용하여 특정 버전 검색
  • 선택한 파일의 버전 미리 보기
  • 한 번의 탭 또는 마우스 클릭으로 파일 복원 또는 파일 선택

복원 응용 프로그램은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고,
미리 보기를 통해 파일의 특정 버전을 고유하고 매력적이며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른 백업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특정 날짜에 생성된 백업 세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정 폴더로 이동한 후 필요한 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는 그 파일이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파일을 열거나 내용을 미리 볼 수 없습니다. 일단 파일을 복원한 다음에 올바른 버전이 아니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하면 Windows 탐색기에서 바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특정 위치를 찾아 탐색기 리본에서 히스토리 단추를 클릭하거나 탭하면 선택한 라이브러리, 폴더 또는 개별 파일의 모든 버전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 라이브러리를 선택하고 히스토리 단추를 클릭하거나 탭하면...


… 이 라이브러리의 전체 히스토리가 표시됩니다.


특정 파일을 클릭하면 선택한 사진의 전체 히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 선택한 사진은 4개 버전이 있습니다.
이전/다음 단추를 클릭하거나 화면을 살짝 밀면 원하는 버전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버전을 찾으면 복원 단추를 클릭하여 복원하면 됩니다. 선택한 버전이 원래 위치로 복원됩니다.

지속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보호

 

이전 버전 모델을 사용하는 대신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하면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항목만 보호

 

파일 히스토리는 전체 시스템(운영 체제, 응용 프로그램, 설정 및 사용자 파일)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개인 파일만 중점적으로 보호합니다.
즉, 가장 중요하면서도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시 만들기가 가장 어려운 것을 보호합니다

최적화된 성능

이전에는 대부분의 백업 응용 프로그램에서 전체 볼륨을 검색해 디렉터리 또는 파일의 변경 내용을 확인하는 투박한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시스템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완료하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반면 파일 히스토리는 NTFS 변경 저널을 활용합니다.
NTFS 변경 저널은 NTFS 볼륨에 저장된 모든 파일의 변경 내용을 모두 기록합니다.
디렉터리를 읽으면서 볼륨을 검색하는 대신,
파일 히스토리는 NTFS 변경 저널을 열어 변경 내용을 빠르게 찾습니다.

그리고 이 정보를 가지고 변경되어 복사해야 할 파일의 목록을 만듭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프로세스가 매우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쉽게 중지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고안되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절전 모드로 전환되거나 사용자가 로그오프하거나 시스템의 작업량이 많아 포그라운드 작업을 수행하는 데
CPU 주기가 더 필요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거나 포화 상태일 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지 않고 작업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리소스가 한정되어 있는 소형 폼 팩터 PC와 태블릿을 비롯한
모든 PC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시스템 성능, 배터리 수명, 전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a. 파일 히스토리는 낮은 우선 순위로 실행되고 낮은 우선 순위의
   IO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그림 1: 작업량이 증가할 경우 파일 히스토리의 반응

 

           그림 2: 일반적인 I/O 우선 순위의 다른 프로세스가 있는 경우 파일 히스토리의 디스크 사용

파일 히스토리 서비스가 유휴 상태일 때는 평균 10MB의 작업 집합을 사용합니다.
실행 중에는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고 사용 시간도 짧습니다.
아래 차트는 파일 히스토리 주기를 1시간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시뮬레이션된 작업을 사용하여
4시간 동안 수집된 작업 집합 히스토그램을 보여 줍니다
 

                         그림 3: 매 3분마다 샘플링된 백업 주기당 작업 집합 크기

  1. 한 주기에서 백업되는 데이터의 양은 제한됩니다.
  2. 컴퓨터가 절전 상태가 되면 작업이 일시 중단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다음에 반응하여 작동합니다.

  • 사용자가 있는 경우, 즉 로그온되어 있고 시스템을 사용 중인지 여부
  • 컴퓨터가 AC 전원으로 작동하는지, 배터리 전원으로 작동하는지 여부
  • 마지막 백업 주기가 완료된 시간
  • 마지막 주기 이후의 변경 건수
  • 포그라운드 프로세스의 작업

매 10초마다 확인되는 이러한 요인을 모두 고려하여 최적의 데이터 백업 방법을 결정합니다. 이들 조건 중 하나라도 바뀌면 할당량을 감소/증가시키거나 백업 주기를 일시 중단/종료하도록 결정합니다

                          모바일 사용자에 최적화된 기능


파일 히스토리는 실행 중에 상태 전환을 문제 없이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랩톱의 덮개를 닫거나 외장형 드라이브의 연결을 끊거나
랩톱을 들고 외출하면서 홈 무선 네트워크의 범위를 벗어나면 파일 히스토리가
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합니다.

  • 덮개 닫힘 - PC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면 파일 히스토리가 전원 모드의 변화를 감지해 작업을 일시 중단합니다.
  • 덮개 열림 – 게임을 실행하는 등의 경우에도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파일이 보호될 수 있는 우선 순위로 작업을 다시 시작합니다. 또한 시스템이 절전 모드에서 전환되는 동안 영향을 주지 않도록 "덮개 열림" 이후의 모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전용 저장 장치의 연결이 끊김 – 저장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감지하여 변경된 파일 버전을 시스템 드라이브에 캐싱하기 시작합니다.
  • 전용 저장 장치 다시 연결됨 – 다음 주기에 저장 장치가 다시 연결된 것을 감지하여 로컬 캐시에서 외장형 드라이브로 모든 버전을 넘기고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간소화와 신뢰성

우리는 가능한 한 효과적인 사용자 개인 파일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간소하면서 신뢰성이 보장되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파일 히스토리를 설계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의 이점을 활용하려면 한두 가지 간단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 가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즉, 어느 외장형 드라이브를 사용할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나머지는 Windows에서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백그라운드로 작동되고 어떤 식으로도 Windows의 사용자 환경, 신뢰성 또는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모든 권한

Windows 7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Windows 백업 및 복원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백업 응용 프로그램은 설정하고 사용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즉, 표준 사용자는 관리자에게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요청하고 파일을 복원할 때마다 관리 권한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다릅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사용자마다 모든 권한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제 사용자가 파일 히스토리를 켤지 여부와 그 시점, 그리고 사용할 외장형 드라이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파일 히스토리를 저장할 위치를 서로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복원할 때도 관리자에게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급 사용자와 경험 많은 PC 사용자라면 고급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작동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의 복사본을 저장하는 빈도 : 백업 주기는 10분에서 24시간 사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주 백업할수록 보호 효과는 높아지지만 디스크 공간이 많이 소모됩니다.
  • 저장된 버전을 보관하는 기간 : 여러 버전을 영원히 저장할 수도 있고 한 달 동안만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설정은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 공간이 빨리 차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여러 버전이 저장되는 기간을 줄이면 드라이브 공간이 차게 되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 로컬 캐시 크기 변경 : 파일 히스토리는 파일 히스토리 대상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로컬 드라이브의 용량을 조금 사용하여 파일의 여러 버전을 저장합니다. 연결이 끊긴 동안 파일의 버전을 많이 만들거나 오랫동안 연결이 끊긴 상태가 지속되면 모든 버전을 저장하기 위해 로컬 드라이브의 더 많은 공간을 예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로컬 캐시에 저장된 버전은 외장형 드라이브가 다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면 외장형 드라이브로 옮겨집니다.
  • 백업하지 않을 폴더 제외 : 다운 로드 한 고화질 동영상이나 팟캐스트처럼 쉽게 다시 만들 수 있어 보호 할 필요가 없고 크기가 매우 큰 파일들이 들어 있는 폴더도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 용량을 빠르게 잡아먹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그러한 폴더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 홈 네트워크의 다른 홈 그룹 구성원에게 드라이브 권장 : 이 설정은 아래의 파일 히스토리와 홈 그룹 섹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 파일 히스토리 이벤트 로그 액세스 : 이벤트 로그에는 파일 히스토리 관련 문제를 해결할 때 필요할 수 있는 이벤트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파일 히스토리가 액세스하지 못하는 파일을 식별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최소 설치

파일 히스토리는 Windows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에 클릭 한 번만으로 파일 히스토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라이브러리를 보호하려면 외장형 드라이브를 연결하거나 네트워크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파일의 여러 버전을 이 장치에 저장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사용 가능한 외장형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사용 가능한 드라이브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이 가장 큰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일정이 필요 없음

파일 히스토리는 한 시간 간격으로 작동하여 변경된 개인 파일을 찾습니다.
그리고 모든 파일의 변경된 버전을 전용 저장 장치로 복제합니다. 이러한 방식 덕분에 일정을 설정할 필요가 없고 오랜 시간 동안 컴퓨터를 유휴 상태로 둘 필요도 없습니다.
한 시간이라는 간격은 보호 수준과 파일 버전에 소모되는 저장소 공간의 적절한 균형을 이룹니다. 고급 사용자는 이 빈도를 10분에서 1일까지 변경하여 보호 수준을 높이거나 저장 용량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지 관리가 필요 없음

파일 히스토리는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사용자의 조작이 필요한 경우는 외장형 드라이브가 꽉 찼을 때입니다. 이때에는 사용자가 용량이 더 큰 드라이브로 교체하거나 파일 버전을 보관하는 기간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 개인 파일의 버전은 영구 보관되지만, 저장 용량이 문제가 되는 경우 필요에 맞게 일정 기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와 홈 그룹

파일 히스토리는 홈 네트워크의 모든 구성원에 대해 백업을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홈 그룹에 통합되었습니다. 홈 그룹과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ane은 가족 전원이 개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보호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파일 히스토리의 기능에 대해서는 알고 있습니다.
  2. Jane은 가족의 홈 네트워크에 홈 그룹을 만듭니다.
  3. 용량이 큰 외장형 드라이브가 연결된 컴퓨터에서 파일 히스토리를 켭니다.
  4. 파일 히스토리 제어판에서 홈 그룹이 감지되고 이 백업 대상을 다른 홈 그룹 구성원에게 추천할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5. Jane이 이 옵션을 선택하면 파일 히스토리 서비스가 홈 그룹을 사용해 권장 사항을 모든 홈 그룹 구성원에게 브로드캐스트합니다.
  6. 각각의 홈 그룹 구성원이 이제 권장 사항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항을 수락할 경우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즐겨찾기, 연락처가 Jane의 컴퓨터에 있는 네트워크 공유에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파일 히스토리와 SkyDrive

파일 히스토리는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가 이동 중에 액세스할 파일이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파일을 저장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매체이기는 하지만 테라바이트 단위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려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의 데이터가 로컬 파일 시스템에 미러링되는 로컬 동기화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기화 솔루션은 그 특성상 변경 내용을 즉시 모든 위치로 복사하기 때문에 실수로 삭제하거나 의도하지 않게 변경되거나 파일이 손상될 경우에도 그대로 동기화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기화 서비스를 파일 히스토리와 같은 시점 백업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일 시스템 백업

PC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하는 경우, 내장형 하드 드라이브의 장애 등의 전체 시스템 손상으로부터 PC를 보호할 때는 전체 시스템 백업 기능이 주로 사용됩니다.
우리가 조사한 결과, 운영 체제나 응용 프로그램, 설정 등을 잃게 되는 것을 걱정하는 사용자는 극히 일부에 불과했습니다. 대개 사용자들은 사용자의 개인 파일을 잃게 되는 것을 훨씬 걱정합니다. 때문에 파일 히스토리는 사용자 개인 파일을 보호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전체 시스템 백업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전체 시스템 백업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좋은 대안을 제시합니다. Windows 8에 새로 도입된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면서 이러한 재해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전략을 통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1. PC를 복구하거나 복원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복구 드라이브를 만듭니다. 
  2. 설정을 동기화하도록 PC 구성
  3. 스토어에서 앱 로드
  4. 파일 히스토리를 켬

PC를 교체하거나 다시 설치해야 할 경우에는 다음 절차를 따릅니다.

  1. 복구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운영 체제 복원
  2. Microsoft 계정에 연결
  3. 설정을 동기화하도록 PC 구성 - 설정이 다시 복구됨
  4. 스토어에 접속하여 최신 앱 다시 설치
  5. 기존 앱 다시 설치
  6. 이전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에 연결하여 모든 파일 복원 - 개인 파일 복원됨

파일이나 이미지만 복원하는 것보다는 많은 단계를 요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이 있습니다.

  • 이전 시스템에 있었던 '더 이상 필요 없는' 소프트웨어나 설정을 복원하지 않습니다.
  • 이전에 문제를 일으켰던 항목이나 다른 하드웨어에 복원할 경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항목을 복원하지 않습니다.
  • 시스템의 오류나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설정을 복원하지 않습니다.

전체 시스템을 복원해야 할 때는 Windows 백업을 사용해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면 됩니다.

요구 사항

파일 히스토리의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8 클라이언트 운영 체제
  • 모든 사용자 라이브러리를 저장하기에 충분한 저장 용량이 있는 외장형 저장 장치(USB 드라이브, NAS 장치, 홈 네트워크의 다른 PC에 있는 공유 등)

FAQ

Windows 7에서 Windows 8로 업그레이드하면 어떻게 됩니까?

Windows 7 백업을 사용 중이었던 경우, 즉 백업이 예약되어 일정이 진행 중이었던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후에도 일정대로 실행됩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며, Windows 7 백업 일정이 실행 중인 동안에는 사용자가 파일 히스토리를 켤 수 없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를 켜려면 Windows 7 백업 일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Windows 7 사용자가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Windows 7 사용자는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Windows 탐색기에서 해당 볼륨을 탐색하고 특정 파일을 선택해 파일 히스토리에 사용되는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복원할 수는 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의 파일은 동일한 상대 위치에 저장되고 같은 이름을 사용합니다. 파일의 버전은 파일 이름에 추가된 타임스탬프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와 응용 프로그램도 파일 히스토리를 통해 보호됩니까?

파일 히스토리는 사용자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즐겨찾기 및 연락처만 보호합니다. 운영 체제 파일이나 응용 프로그램, 설정 등의 다른 파일은 백업되지 않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를 클라우드 저장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소비자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 이번 릴리스에서는 클라우드 저장소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dows 8 Server는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용으로 설계된 이 기능은 Windows의 Server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고객도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단, 기업 고객의 경우 파일 히스토리가 회사의 보안 정책, 액세스 정책, 보존 정책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기업 관리자가 전체 조직에서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그룹 정책 설정을 제공합니다.

 

파일 공유에 저장된 파일도 파일 히스토리를 통해 보호됩니까?

보호되지 않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로컬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만 보호합니다.

  • 오프라인 폴더와 폴더 리디렉션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내 문서, 내 사진 등의 폴더가 네트워크 공유로 리디렉션되고 보호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위치를 라이브러리 중 하나에 추가하면 해당 위치는 보호되지 않습니다.
결론

 

파일 히스토리는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즐겨찾기, 연락처에 저장된 모든 중요 파일을 자동으로 보호합니다.

이 기능을 켜기만 하면 사용자의 조작 없이 모든 데이터가 보호됩니다. 파일이 소실되었거나 사진의 원본 버전 또는 이력서의 특정 버전을 찾아야 할 경우 파일의 모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 복원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그중에서 필요한 파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Bohdan Racibors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