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메모리(RAM) 업그레이드를 ....

sungtg 2008. 11. 24. 07:0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1기가메모리를 쓰다가 다시 1기가를 추가했는데요

시스템 창을 확인하면 2기가가아니고 1.5기가로 나오네요 ㅠㅠ

램을 위치를 바꾸고 해도 마찬가지네요
회사는 다른램이고요 클럭은 같은거구요

cpu-z 라는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면 2기가라고 나오네요
자세히 설명좀 부탁합니다
=================================================

메인보드에서 양면 메모리를 단면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메인보드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이 좋겠구요..

메모리는 좌우 간 같은 회사 같은 클럭수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쓰던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안전하구요..
 

혹시 그래픽카드가 내장된 메인보드는 아닌지요.
만약 그러면 cmos에서 그래픽카드를 죽이고. 그래픽카드를 사서 설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픽이 내장된 것은 주로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저가 이고..
가정에서 쓰려면 그래픽이 256M 이상인 카드를 끼워 사용하세요 

물론 cpu가 듀얼코어 이상에 메인메모리 2G가 되어야 바쳐줍니다.

전체적인 성능을 고려한다면 본체를 교체하는 쪽으로 판단을 하고..
그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버벅되는 것 같아서 올리고 싶을 때는..메모리만 교체하는 것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