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10 블루스크린 KERNEL_SECURITY_CHECK_FAILURE 오류

sungtg 2019. 4. 10. 13:38

컴퓨터 사용 중에 'KERNEL_SECURITY_CHECK_FAILURE'라는 메세지와 함께 

블루스크린이 뜨며 
재부팅 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몇 달 전에 USB를 통한 윈10 재설치를 하였고 

최신 드라이버는 모두 설치한 상태입니다. 

악성 코드 및 바이러스 검사상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는 상황이고요. 

===============================================

 

KERNEL_SECURITY_CHECK_FAILURE
블루스크린이 뜨는 이유는 커널부분이라서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체크를 해야 합니다. 

 

원인


드라이버가 맞지 않은 경우
디스크에 문제가 생긴경우
메모리문제
바이러스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깨진 경우 

 

해결


우선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부팅이 되면
주변기기를 하나씩 체크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입력장치, 그래픽카드, 사운드, 그외...

다음에 디스크 검사를 통해서 디스크의 불량 유무를 체크를 해보세요.


디스크 용량이 클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라서

다시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 하는 것이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