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윈도우8의 앱과 데스크탑 프로그램이 뭐가 틀릴까.

sungtg 2013. 11. 24. 21:18

윈도우 8의 데스트탑 모드의 프로그램과 메트로 app 사이의 차이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일반적으로 윈도우7까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다운받아서 압축을 푼 다음 설치를 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8의 메트로 앱은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서만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데스크 탑의 프로그램 들은 실행과 설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폴더를 바꿀 수도 있었고.. 파일을 불러 올 때, 파일이 어느 디스크 드라이브에 있던지

   폴더만 지정해서 불러 올 수 있었지요

   그러나 메트로 앱은 sandbox 라는 보안기술에 적용을 받아서 실행되기 때문에 특정 영역의 파일만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사진 앱이나 음악 앱등...불러오기를 보면 라이브러리 폴더만 사용하지요.

   sandbox는 바닷가에서 모래성 쌓는 것을 연상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3. 데스크탑 프로그램은 종료를 하면 사라지지만.. 메트로 앱을 종료가 안됩니다.

    주기가 실행이 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suspend 상태로 남아 있게 됩니다.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 걱정을 하지 않해도 됩니다.

    강제 종료를 할 때는 작업관리자에 종료 시키면 됩니다.

   

 

 

4. 데스크탑 프로그램과 메트로 앱을 보면 가장 큰 차이는 창의 스타일이 틀리죠

    메트로 앱에서는 데스트탑에서 쉽게 보는 메뉴바나 기타 설정이 없습니다.

    데스크 탑의 프로그램과 달리 메뉴들이 실행될 때 숨겨져 있지요.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게 끔 화면 이동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5. 데스크 탑 프로그램에는 각각의 옵션 메뉴가 있어서 설정을 했지만..

    메트로 앱에서는 참바의 옵션메뉴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각각이 앱에서 설정을 불러 내려면 윈도우키+ I 키로 불러 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