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윈도우비스타를 xp로 포멧하는방법

sungtg 2008. 5. 27. 10:46

윈도우비스타 xp포멧하는것좀 알려주세요

사양은
CPU : 코어듀어2),
그래픽 : 지포스9800
메모리4기가
인데여 좀 가르 쳐주시길,,,,,

==========================

질문으로 봐서는 xp하고 비스타하고 두개를 멀티부팅으로 사용하고 있는거 같네요..

첫번재방법

이전 버전의 Windows가 포함된 이중 부팅 환경에서 Windows Vista를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참고 이전 버전의 Windows나 Windows Vista에서 이러한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Vista에서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는 경우 사용자 권한을 상승시킨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을 실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시작, 보조프로그램을 차례로 누르고 명령 프롬프트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십시오.

  1. Bootsect.exe를 사용하여 Ntldr 프로그램을 복원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Drive:\Boot\Bootsect.exe –NT52 All

    참고 이 명령에서 Drive는 Windows Vista 미디어가 있는 드라이브입니다.

    컴퓨터가 다시 시작된 후 Windows 부팅 관리자 프로그램이 로드되지 않고 Netldr.exe와 Boot.ini가 로드됩니다.
  2. Windows Vista가 설치된 파티션을 삭제하거나 제거합니다.

    중요 Windows Vista가 설치된 파티션이 시스템의 비활성 파티션인 경우에만 해당 파티션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Windows Vista가 C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C 드라이브는 파티션 1이고 활성 파티션입니다.
    • Windows XP가 D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D 드라이브는 파티션 2이고 비활성 파티션입니다.
    이 경우 bootsect 명령을 실행할 수 있지만 Windows Vista가 설치된 파티션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이 파티션을 삭제하면 Windows XP 부팅 파일이 삭제되기 때문에 컴퓨터가 부팅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른 방법

윈도우 비스타를 제거하기 전에 우선 윈도우 비스타로 로그온 합니다.
시작 메뉴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또는 cmd)를 입력한 후
이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bcdedit /enum하시면 {}표 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bcdedit /delete {current} 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단, 부트로더에서 윈도우 비스타가 디폴트 운영체제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렇게 해야 합니다.

만약, 윈도우 XP가 디폴트 운영체제로 선택되어 있었다면,
bcdedit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서 윈도우 비스타 identifier 이름을 확인한 후,
예를들어 {bootmgr} 이라면, bcdedit /delete {bootmgr}을 입력해야 합니다.
재부팅 합니다.

그러면, 멀티 부팅 로더가 사라지고 윈도우 XP로 바로 부팅 될 것입니다.

( 위 그림에서
저 같은 경우 c: 에는 xp
d: 에는 영문 비스타버전을 사용해서 멀티부팅을 하고 있습니다.
bcdedit로 보니까
디폴트는 ntldr xp로 되어 있고
부트매니저 상으로 vista의 identifier는 bootmgr로 되어 있네요..)

윈도우 XP의 [제어판]-[성능 및 유지 관리]-[관리 도구]-[컴퓨터 관리]에서 윈도우 비스타가 설치되어 있는 파티션을 삭제하거나 포맷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