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폴더에 암호를 걸어놓고 싶은데

sungtg 2008. 1. 13. 15:04
폴더에 암호를 걸어놓고 싶은데

폴더에 암호를 걸어놓고 싶은데

암호거는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있으면 어디서구해야 하는지,
사용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folder guard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에 제한이 있는 셰어웨어입니다.
Folder Guard는 시스템의 폴더에 암호를 걸어서 다른 사람들이 폴더를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폴더를 숨겨주는 프로그램으로 중요한 파일들을 보관하기에 용이한 프로그램입니다.

원하는 다수의 디렉토리에 암호를 걸수 있어서 타인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막으실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라든지 외부의 해킹, 내부의 다른 사람으로 부터 즁요한 파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에게 비밀스런 파일이 있다면 자신만의 폴더를 설정해서
그 안에 보관해 놓으시면 아무도 접근을 못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등록하지 않으면 Evaluation 모드로 설치가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패스워드 입력요구 창이 나타납니다. 패스워드는 기억하실수 있는 것으로 입력하시고 나중에 프로그램 사용과 삭제에도 꼭 필요하므로 반드시 기억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패스워드 분실시에는 큰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파일을 사용하시기 전에 미리 별로 중요하지 않은 파일들로 테스트를
해보신후에 사용자의 시스템에서 안정적으로 돌아가는지를 확인하신후
중요한 파일을 패스워드로 보호하시기를 바랍니다.

최초 프로그램 실행 시,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이 내용은 이 프로그램에 대한 도움말을 숙지한 후 사용하라는 메세지 입니다.
도움말을 보려면 'Do it'버튼을 클릭하고,
다음부터 이 알림창을 보지 않으려면,
알림 창 아래의 'Do not show this message again'을 체크한 후.
'ignore'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 할 때도 알림 창이 나타나는데, 총 5번의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나타나는 알림 창은 'Active FGA file'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메시지로 이 파일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입니다.

사용자가 처음 작업한 내용을 저장하지 않고 이 프로그램을 종료할 경우 발생하며,
다음 번에 저장하여 사용하려면, 'Ignore'버튼을 클릭하고, 바로 파일을 저장하려면
'Do it'을 실행하면 되며, 이 알림창이 다시 나타나지 않기를 원할경우,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Ignore'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알림 창을 끄고 나면 또 다른 알림창이 연이어 두 번 나타나는데,
이 알람창은 사용자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Administrator's 패스워드와 Master 패스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패스워드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입력해야 하며, 이 알림창 역시 'Ignore'버튼을 클릭하면 닫힙니다.
다시는 이 알림창이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알림 창 아래의
'Do not show this message again'을 체크한 후.
'ignore'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패스워드에 대한 두 번의 알림창 후,
나타나는 알림창은 폴더 보호 기능이 작동되지 않았다는 알림창입니다.
'폴더보호 없이 종료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이므로 바로 종료 하려면 'Yes'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알림창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잘못 되었을 경우,
재부팅하여 'Safe Mode(안전모드)'에서 그 파일의 접근을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OK'버튼을 클릭하면 종료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폴더에 암호를 걸어주려면 프로그램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ㆍ파일 => Password => Administrator's 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패스워드입니다.(프로그램 실행시 매번 묻습니다.)
ㆍ파일 => Password => Master는 폴더에 걸어주는 패스워드입니다.

암호를 걸고자 하는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메뉴가 나타납니다.
ㆍAccess(접근) 와 Visibility 에 대한 설정을 정합니다. (같은 기능이 프로그램 상단의 메뉴창에도 나타납니다.)
ㆍitem Password 버튼을 클릭하시면 패스워드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 패스워드 입력 후, Folder Guard Advisor 창이 나타나면 Yes버튼을 클릭하시면 폴더에 패스워드를 걸고, No버튼을 클릭하시면 패스워드를 해제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정보는 *.FGA파일로 저장이 되며, 패스워드 내용이나, 프로그램 Logg on등을 기록합니다.

*.FGA파일을 저장한 후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탐색기를 띄워 암호가 걸린 폴더를 확인하시면 Access와 Visibility에서 사용자가 설정한데로 결과가 나타납니다.(사라지거나, 접근이 안되는 등)

암호를 해제하려면, 암호가 걸린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Unlock을 선택하면 해제할 수 있으며, 이때 폴더 패스워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폴더에 Access와 Visibility 옵션기능을 선택하지 않으면, 암호가 걸리지 않습니다.

윈도 시작시 기능이 시작되도록 설정할 경우, 일부 감시프로그램과 충돌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시 이 프로그램을 제거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