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10에서 화면캡쳐

sungtg 2018. 2. 19. 15:10

onenote에서 화면 캡쳐를 화면 캡쳐된 화면을 어디에 보내는 지를 물어보지 않고 바로 onenote 페이지에 들어오고, 

그냥 인터넷 상에서 화면캡쳐(로고+sft+s) 하면 캡쳐된 화면이 어디로 가는지를 알수가 없네요. 


인터넷이나 onenote에서 화면캡쳐를 하면 어디로 보내는지를 물어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발 좀 도와주세요.


==============================


원도우에는 클립보드라는 메모리가 있어서 프로크램간에 데이타 전송하는 역할을 합니다


파일복사나 그림 또는 글자를 복사하면 

클립보드라는  버퍼메모리에 저장되었다가 

붙여넣기를 하면 복사가 되면서 버퍼는 비워지게 되죠

화면캡쳐도 마찬가지 입니다

클립보드에 저장 되었다가 이미지를 붙여넣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xp까지는 clipbrd.exe프로그램이 있어서 확인 할 수 있었지맨  윈7부터 없어 졌습니다

클립보드를 대신하는 유틸리티를 다운 받아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http://ditto-cp.sourceforge.net/



오피스 클립보드의 개요 및 윈도우 클립보드와의 차이점


요약


이전 버전의 오피스에서는 윈도우의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하여 복사나 잘라내기 기능을 수행하였으나 오피스 2000에서는 오피스의 클립보드를 사용합니다.
이 자료는 오피스 클립보드의 개요, 오피스 클립보드로 복사가 안 되는 경우, 윈도우 클립보드와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 합니다.

추가 정보


오피스 클립 보드의 개요

오피스 클립 보드는 클립 보드의 정보도 보존이 가능하도록 하고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오피스 클립 보드에 들어 있는 정보를 붙여 넣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오피스 클립 보드에는 클립 보드의 정보를 최대12개 까지 보존할 수 있습니다.
    13번째 항목을 복사하면 클립보드의 첫째 항목을 지울 것인지 아니면 13번째 항목을 복사하지 않을 것인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은 항목은 열린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닫을 때까지 오피스 클립보드에 남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워드, 액세스, 아웃룩 또는 파워포인트 이외의 프로그램에서는 오피스 클립보드를 표시하거나 여러 항목을 붙여 넣을 수 없습니다.
  2. 오피스 클립 보드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항목의 첫 50 문자가 팁 형식으로 표시되어 어떤 정보가 보존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이 그리기 개체나 그림, 또는 텍스트가 없는 항목이면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숫자는 항목이 복사된 순서를 나타냅니다.
  3.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오피스 클립 보드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서로 분리된 정보들을 각각 복사한 다음 모두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붙여넣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5. 클립보드 내용 비우기 버튼이 있어서 클립 보드의 내용을 임의로 삭제하여 클립보드를 비울 수도 있습니다.
  6. 클립보드 도구모음을 연속 세 번 닫으면 더 이상 오피스 클립보드 도구 모음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피스 클립보드 도구 모음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을 때 오피스 클립보드를 표시하는 방법에는 다음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보기-도구 모음-클립보드를 선택합니다.
    2. 항목을 복사할 때 범위를 지정해 놓고 Ctrl+C를 연속 두 번 누릅니다.
오피스 클립보드로 복사가 안 되는 경우
  1. 12개 항목 이상은 복사가 안됩니다.
  2. 12개 미만이어도 큰 항목은 복사가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붙여넣기 단추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1. 액세스 2000에서 모두 붙여넣기 단추는 데이터 액세스 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엑셀 2000과 아웃룩 2000은 그리기 개체나 그림이 클립 보드에 있으면 모두 붙여넣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모두 붙여넣기 단추를 사용할 수 없어도 특정 항목을 붙여넣을 수는 있습니다.
윈도우 클립보드와의 차이점
  1. 오피스 클립보드는 윈도우 클립보드와는 다릅니다. 여러 항목을 오피스 클립보드에 복사를 하면 항상 마지막 항목이 윈도우 클립보드로 복사가 됩니다.
  2. 편집-붙여넣기 명령이나 Ctrl+V 단축 키는 윈도우 클립보드의 내용을 사용하게 됩니다.
  3. 클립보드 내용 지우기 버튼을 눌러 오피스 클립보드의 내용을 지우면 윈도우 클립보드의 내용도 지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