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FAQ

sungtg 2015. 8. 1. 14:57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현재 Windows 버전에 따라 
Windows 10 다운로드 앱 또는 Windows 10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무료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및 Windows 10 다운로드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웹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Windows 7 SP1(서비스 팩 1) 또는 Windows 8.1 Update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Windows 7 SP1(서비스 팩 1) 또는 Windows 8.1 Update를 실행하는 경우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을 사용하여 무료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한 알림이 표시됩니다.

PC에서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끝 알림 영역에 Windows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 열리고 시작됩니다.

Windows 7, Windows 8 또는 Windows 8.1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Windows 7, 
Windows 8 또는 Windows 8.1를 실행 중인 경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업그레이드 옵션이 있습니다.


  • Windows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사용 가능한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PC가
    Windows 7 SP1(서비스 팩 1) 또는
    Windows 8.1 Update을 실행하도록 한 다음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을 사용합니다.

  • Microsoft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Windows 10용 설치 미디어를 만든 다음 이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합니다.


Windows 10으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은 얼마인가요?

 

Windows 10은 Windows 7, Windows 7 SP1, Windows 8Windows 8.1 및 Windows 8.1 Update를 실행하는

장치에 대해서는 무료 업그레이드로 제공됩니다.
이 무료 업그레이드는 
Windows 10 이 출시된 후 1년 간 제공됩니다.


다른 Windows 버전을 실행하거나 PC가 무료 업그레이드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Windows 10을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란?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은 Windows 10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이 앱은 
Windows 10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앱, 프로그램 및 장치가 
Windows 10과 호환되는지를 확인하는 호환성 보고서를 제공하고,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Windows 7 SP1 또는 Windows 8.1 Update을 실행하고 Windows 업데이트가 켜져 있는 장치가 있는 경우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 자동으로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끝 알림 영역에 Windows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 열리고 시작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 표시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은 Windows 7 SP1 및 Windows 8.1 Update을 실행하는 대부분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적격 장치가 동시에 Windows 10으로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는 것은 아니므로
해당 앱이 표시되기까지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이 표시되지 않는 다른 잠재적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 업데이트를 켜야 합니다.

  • Windows 7 SP1 및 Windows 8.1 Update을 실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Windows 7 SP1을 실행하지만 Internet Explorer 11이 없습니다.

  • 이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Windows 버전을 실행하고 있습니다(Windows 8.1 with Bing 포함).

  • 장치가 Windows 10에 대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PC, 앱 및 장치가 Windows 10과 호환되나요?

 

PC가 Windows 10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의 일부인 호환성 보고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1. Windows 10 다운로드 앱을 엽니다.

  2. 왼쪽 위 모서리에서 메뉴를 선택한 다음 PC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미 보고서를 본 경우 대신 
    Your PC is good to go(PC에 호환성 문제가 없습니다.)
    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PC가 Windows 10과 호환되는지 여부를 표시하고 호환되지 않는 모든 앱,
프로그램 또는 연결된 장치를 나열합니다.
호환성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10 호환성 보고서: FAQ을(를) 참조하세요.

  

업그레이드하려면 사용 가능한 공간이 얼마나 필요한가요 ?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8GB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에 Windows Media Center도 포함 되나요 ?

아니요, Windows Media Center는 Windows 10의 일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업그레이드 중에 제거됩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Windows Media Center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업그레이드할 때 언어를 변경할 수 있나요 ?

언어를 변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현재 PC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언어로 업그레이드한 다음
나중에 새로운 언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Windows 10에서 새 언어를 추가하려면 
설정 >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 > 언어 추가로 이동한 다음 원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32비트 버전의 Windows를 64비트 버전의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PC에 64비트 프로세서(CPU)가 장착되어 있지만 현재 32비트 버전의 Windows를 실행 중이라면
64비트 버전의
Windows 10을 설치할 수 있지만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32비트에서 64비트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파일, 설정, 앱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전 운영 체제로 돌아갈 수 있나요?


네, 
Windows 10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돌아갈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한 지 1개월이 되지 않은 경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PC 제조업체에서 옵션을 제공한 경우 장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이전으로 돌아가서 초기화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설치 미디어 및 제품 키를 사용하여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돌아가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침은 Windows 10의 복구 옵션을(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