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무선네트워크 문제....

sungtg 2008. 11. 3. 08:30

연결이 자꾸만 안되서 복구를 눌러도 IP주소갱신에서 자꾸 멈추네요..ㅜㅜ
노트북이구요 무선네트워크임..



PC에 대해 익숙하지 못하신 분들은 무선랜만 있으면 무선 인터넷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선랜도 케이블을 통해 들어오는 데이터를 노트북과 무선으로 송/수신 해주는 일종의 전파 발신용 단말기를 필요로 합니다. 무선랜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발신용 단말기를 AP(Access Point)라고 부릅니다. AP는 인터넷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터넷선과 연결되어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무선랜으로 무선 전파를 보내어 인터넷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을 hot-spot 이라고 부르죠


그림에서 보듯이 무선네크워크를 할 때는 우선 주위에 AP가 어디에 있는지..
자기의 노트북이나 단말기가 AP하고 직선거리에 있는지 확인을 해서... 포인트를 잘 잡아야 합니다.

윈도우XP에서 복구라는 메뉴가 있어서
복구만 하면 원상태로 복구 된다는 개념이 있는데...
XP의 복구는 소프트웨어 적인 것이고..
네트워크는 하드웨어의 문제이므로 해결하는 방법이 원래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무선랜의 경우는 비오는 날보다 안개낀 날이 더 상태가 좋지 않고..
큰 건물등 주변환경에 영향을 무지 하게 받습니다.


노트북을 이용해서 무선 네트워크를 할 때는
윈도우 화면에서 보여주는 위와 같은 그림은 별로 신경쓰지 말고...
직접 눈으로 AP상태, 날씨 상태, 주변 건물상태를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같은 장소에서 예전에 잘 되었는데..
왜 안될 까 ... 고민하지 말고... 
공유기의 AP나 공유기의 설정.. 가지고 있는 윈도우의 설정사항을 체크를 먼저해보고
이상이 없는데 계속 안되면 무슨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내 문제는 아니고 인터넷 서비스업체 문제라고 봅니다...
네트워크는 좋은 제품을  구입을 해두는것이 좋아요..
중저가는 두고두고 골치를 썩이니까 네트워크 장비는 비싸더라도 좋은 장비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