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xp로 다운그레이드 ..eisa파티션

sungtg 2008. 9. 27. 07:30

현재 xplon 데스크탑 사용 중인데 비스타에서 xp로 다운 그레이드시 궁금 한 점이 있습니다.

1. EISA 파티션
비스타 디스크 관리에서 1GB로 돼어 있는  EISA 파티션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이것이 복구영역이면 1GB는 훨씬 넘을 것인데.. 이 파티션이 비스타 자체의 복원 파티션인지가 또한 궁금합니다. 이 파티션을 xp설치 할때 지워 버리면 추후에 lg에서 제공 해준 복원dvd는 쓸 수 없는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Eisa 파티션을 삭제 하지 않고 xp를 설치 가능 합니까? eisa 파티션의 용도와 정확한 정보를 부탁 드립니다..

2. xp 설치시 오류.
xp설치시 포맷하고 나서 시스템파일 복사 중에 복사오류는 무엇 때문에 일어 나는 것입니까? cd자체의 문제 일까요, 아님 SATA 드라이버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 일까요?
 그리고 xp설치 할때 메인보드 종류와는 관계가 있는지요?  저의 메인보드 MS-7393 OEM보드네요..

3. xp sp3에 대하여.
sp3의 오류에 대한 모든것을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와 다음 이런 데서 지식 검색하는데 전부 복사한 내용이더라구요..   완전 복사하는 지식이니  믿을 수가 없네요...
지식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답변이 있을까 하고 이렇게 글을 작성 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EISA 파티션은 복구용 파티션 맞습니다.
복구용 dvd도 있고 하드에 파티션도 있는것 같네요..
다운그레이드는 포맷하고 설치를 하는 부분입니다.
xp설치시에서 파티션을 완전하게 날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cd로 부팅해서 설치하는 과정에서 파티션을 삭제할 수 있지요
xp로 설치를 했다면 비스타용 복구파티션은 의미가 없지요...

xp설치오류문제는 cd-rom에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복사과정에서 cd-rom의 오류일 것 같네요.. 

그리고 xp sp3는 sp2를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sp3를 굳이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만 잘 해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