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이크로소프트, 웹 기반 '오피스 라이브’

sungtg 2008. 8. 24. 13:22

마이크로소프트는 21일 브리핑을 통해 웹 기반의 문서 관리, 협업 솔루션인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Microsoft Office Live Workspace)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웹으로 확장한 ‘오피스 라이브’ 브랜드 중
국내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플러스 서비스’ 전략의 하나이다.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접속해 문서와 파일을
온라인 상에서 열어보거나 저장 또는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온라인 작업 영역이다.

웹 상에서 약 1,000개 이상의 오피스 문서를 저장, 공유할 수 있으며
문서를 작업 영역별로 분류해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작업 영역별로 사람 초대 및 문서 조회, 편집에 대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어
공동 작업도 가능하다. 이 때 문서 버전이 다를 경우에 저장 시간 기록을 통해 버전 관리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의 설치 여부와 상관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모든 컴퓨터에서 문서 액세스가 가능하고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PC에 설치되어 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로 작업 중에도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의 작업 영역에 바로 저장할 수 있으며 연락처, 작업 및 이벤트 목록 등의 아웃룩 동기화 기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환경에서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 베타버전은 한국어, 네덜란드어, 이태리어, 포르투칼어, 중국어 번체 등으로 출시되었으며 정식 버전은 2009년 출시 예정이다.

오피스 라이브 워크스페이스는 홈페이지(
http://workspace.officelive.com)에 접속만 하면 별도로 다운로드를 받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라이브 ID로 로그인하면 된다.

===========
얼마전에 고등학교 후배가 자기네 회사에 노트북이 있는데..
모르고 복구cd를 넣고 복구를 시켰다고...
복구하는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받았었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될 것을....

백업하는데 자신이 없는 노트북 사용자들은 우리나라에서는 웹에 올려두고
백업받아두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단 id 하고 비밀번호는 잘 기억해두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