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리스크 관리 잘 하려면 일과 생각을 쪼개라...

sungtg 2008. 5. 3. 21:11

it 일을 하면서 배운것은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날짜를 박혀있고 성과는 나와야 되고..
요구사항은 줄줄이 사탕처럼 엮여 나오고...
서로 자기 얘기들만 하기 바쁘고..
한마디로 미치죠...

사실 자존심 상하면서 일하는 것이 가장  힘든 부분이죠..
그때마다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곤 했습니다.
혹시 내가 판단 잘못하는게 없는지...

그러면서 세월을 보내다 보니 ..
이제는 it와 상관없는 일에도 넉살좋게 옆에서 훈수 한마디 둘 수 있더군요..

문제는 결과에 얶매인 사고를 가지고 판단하니까
사람과 사람사이. 일과 사람사이의 관계 프로세스를 잘 이어나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를 보기전에 우선 현재 상활을 잘 쪼개서 이슈를 만들고
다음에는 해결할 사람들을 붙이고
조합하고...
이런 관계 프로세스를 잘 엮는 훈련을 한다면 별로 어려운 일이 없더라구요...

일을 해결하려고 하는 마음이 서로 모이게 만드는 작업이 제일 중요합니다.
결과에 대한 책임보다 일을 만드려는 뭔가가 사회전반에 많이 생길 수 있다면..

굳이 경제을 일으켜 세우자고 떠드는 정치인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