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공유문제

xp에서 프린터 공유

sungtg 2008. 10. 6. 08:30
 

컴이 2대 있걸랑요 1번컴,2번컴 근데 프린터는 1대랍니다

1번컴에 물려있는데 2번컴에서 네트워크로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늘 다 돼있는 상태로만 사용하다가
직접 연결하려니 잘 안되는군요
부탁드립니다


 1. 작업 그룹과 컴퓨터 이름 설정
랜카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내컴퓨터->제어판->네트워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 [제어판]에서 "시스템"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단, 여기서 아래의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 왼쪽 상단의 "클래식 보기로 전환" 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 이름" 탭을 선택한 후 "변경"을 클릭합니다.




3. 현재 PC의 컴퓨터 이름과 작업그룹을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 참고사항
1) 서버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컴퓨터 이름은 서로 다르게, 작업그룹은 동일하게 지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재 컴퓨터 이름은 server 작업그룹은 work라고 입력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임의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영문으로 입력하길 권장합니다.)

4. 시작 - 설정 - 제어판에서 "네트워크연결"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5. 로컬영역연결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6. 아래그림중 박스안에 있는 프로토콜들이 보이 않는다면 "설치"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프로토콜이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면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7. "프로토콜"을 선택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8. 창의 왼쪽에 있는 "Microsoft"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박스에 있는 "NWLink IPX/SPX/NetBIOS 호환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로컬 프린터 공유방법
다음의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로컬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먼저 프린터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로컬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시작]-[프린터 팩스]를 클릭하신 후 설치된 프린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공유"를 클릭합니다.


2. "이 프린터 공유"를 선택하고 원하시는 공유이름을 정해준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ex : 공유이름(H): PRINTER)


3. 프린터 하단에 손모양이 생기면서 로컬 프린터 공유 설정이 완료됩니다.